설치가 필요 없는 한글 뷰어 "네이버 오피스"

중요하게 읽어봐야 하는 문서 파일이 내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에서 작성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열어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설치를 하지 않고도 문서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한글 뷰어 사이트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뷰어와 편집이 가능하다니 정말 기술력은 최고인 것 같아요.



우리가 열어볼 문서 파일은?

네이버 오피스에서 문서가 잘 보이는지 확인을 해보기 위해서 한글2014에서 테스트용 문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글자 크기도 잘 보이는지 확인을 해보려고 여러 가지 크기로 설정해 놓고 저장을 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사용하기

네이버 오피스는 office.naver.com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에서 왼쪽 상단에 "열기"를 클릭합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문서 파일을 불러올 것이기 때문에 "내 컴퓨터"를 선택하고 "파일 찾기"를 클릭해서 문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는 조금 전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작성한 "열리는지 확인을 해봅시다. hwp"문서를 선택했습니다. 파일을 선택하셨다면 "열기"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hwp 파일이 바로 보이는 것이 아니고 네이버 워드 문서 ndoc로 변환 후에 열리네요. 변환 작업이 진행되지만 hwp에 작성되어 있는 그대로 보존되어 열린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한글 2014에서 작성할 때 입력한 문자 그대로 잘 보이고 설정되어 있는 글자 크기도 그대로 보이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보이네요"는 네이버 오피스에서 편집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따로 입력해본 문자입니다. 이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에서 작성된 문서 파일을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 걱정할 필요가 없으니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