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 바로 부산 무료폰트 아인교 "부산체"

오늘도 배포를 시작한지 꽤 지난 무료폰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부산에서 제작한 폰트 "부산체" 인데요. "부산체"는 과연 어떻게 생겨먹은 폰트인지 확인하고 다운받는 방법과 어떻게 설치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체 저작권

"부산체"는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다양한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게 "부산체"는 정말 완벽한 무료폰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폰트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모든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한건 아니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당연한 내용이지만 상업적 행위는 금지되고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부산체

부산체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이미지를 첨부해 보았는데요. 언뜻보면 다른 비슷한 폰트와 어떤 부분이 다른지 알 수 없을 것 같지만 "부산체"만의 특징을 잘 살펴본다면 어떤 부분이 다른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부산에 "산"을 보고나서 제가 어렷을때 그리던 집이 떠올랐는데요. 왼쪽"ㅅ"은 지붕같고 오른쪽에"ㅏ"는 굴뚝같이 느껴져서 그런것 같네요.




부산체 다운받기

부산체를 다운 받으시려면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하는데요. www.busan.go.kr/bhbusan 링크를 클릭 하시면 바로 부산광역시 홈페이지에 "부산체"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체"는 특이하게 윈도우용과 맥용으로만 나누어져 있는것이 아닌 윈도우용에 따로 윈도우7용이 분리되어 있는데요. 왜 무슨 이유로 따로 분리가 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버튼을 보시면 "자동설치"와 "수동설치"가 있는데요. "자동설치"는 exe 설치용 파일로 다운이 받아지고, "수동설치"는 괄호안에 적혀있는 (TTF)와 (OTF)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동설치로 다운받아 설치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부산체 설치하기

"수동설치" 버튼을 클릭 하시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진행 되는데요.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 하고나서 압축 해제된 폴더 속 폰트 파일을 클릭한 다음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하면 끝이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