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소프트키 순서 변경 아주 쉽죠?

제가 홍미노트5를 구매하기 전까지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4와 베가 아이언2 이렇게 2개의 기기를 사용했는데요. 2개의 기기 모두 다 소프트키가 아닌 물리 키라서 가끔 유튜브를 보면 물리 키가 아닌 소프트키를 사용하는데 순서도 변경하는 걸 보고 부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홍미노트5를 받고 나서 가장 먼저는 아니지만 그나마 빠르게 확인을 했던 것이 소프트키 순서를 변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물리 키에서는 불가능한 키 순서를 바꿀 수 있다는 게 소프트키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소프트키 순서 변경

먼저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셔야 합니다. 제가 올린 캡처 이미지는 홍미노트5에 노바 런처를 적용해서 기본 홍미노트5와는 다르지만 아무튼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갔다면 이제 스크롤을 내려서 시스템&기기 항목에 있는 "전체화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소프트키 설정이 왜 전체화면에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전체화면" 화면으로 넘어오면 "미러 버튼" 설정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이 설정을 켜고 끔으로 인해서 소프트키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원했던 소프트키 순서 변경은 아니었습니다. 제가 원했던 건 소프트키 순서 변경도 가능하고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는 소프트키를 추가하는 그런 걸 원했었는데 뒤로 가기 버튼과 메뉴 버튼의 위치만 변경할 수 있는 기능만 제공하고 있네요. 그래도 이런 변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걸 다행으로 생각하는 걸로 마무리를 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