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개발자 옵션을 비활성화 해봅시다

홍미노트5에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놓았는데 이제는 개발자 옵션이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해놓은 상태로 사용하셔도 상관이 없겠지만 개발자 옵션을 비활성화 해놓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은 개발자 옵션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으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IUI는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하는 게 삼성이나 LG와는 달랐는데 비활성화하는 방법도 다를지 궁금하네요.



내 스마트폰에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는건가?

먼저 비활성화를 하기 전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터치하고 설정화면으로 이동해서 시스템 & 기기 항목에 있는 "추가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시스템 & 기기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위로 스크롤을 하셔서 인쇄 아래쪽에 "개발자 옵션" 버튼이 보이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개발자 옵션 버튼이 보인다면 활성화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개발자 옵션 비활성화 하기

개발자 옵션을 비활성화하시려면 설정 화면에서 앱 설정 항목에 있는 "설치된 앱"을 터치해 주세요. 

앱 관리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이제 스크롤을 움직여서 "설정 앱"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설정 앱"을  찾으셨으면 터치해 주세요.

설정 앱 화면 아래에 있는 "데이터 지우기"를 터치해 주세요.

아래쪽에서 데이터 지우기 팝업이 나타났습니다. 데이터 지우기 팝업에서는 "모든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해서 데이터를 지워주시면 개발자 옵션 비활성화가 완료됩니다.

개발자 옵션 버튼이 있던 위치를 가보면 인쇄 아래에 있어야 할 개발자 옵션이 비활성화되면서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자 옵션을 비활성화해보니 MIUI에서도 비활성화 방법이 삼성이나 LG와 다르지 않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