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앱 아래쪽에 빈 공간이? 전체화면 적용

홍미노트5를 가지고 놀면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전체 화면으로 변경해서 제스처를 이용하는 것이었는데요.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니 소프트키가 사라져서 조금 더 넓은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더군요. 하지만 어떤 앱들은 실행했을 때 화면 아래쪽에 소프트키 크기만큼의 빈 공간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났는데요. 그럴 때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화면 제스처 모드가 아닌 버튼 모드로 사용하는 분들은 화면 아래쪽에 빈 공간이 생기는 현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전체 화면 제스처를 계속 사용하면서 익숙해졌을 때 다른 스마트폰을 만져보면 나도 모르게 손가락이 제스처를 하고 있는 장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앱 아래쪽에 빈 공간이?

홍미노트5에서 전체 화면 제스처로 변경을 했을 때 화면 아래쪽에 빈 공간이 생기는 앱 중 하나인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이번 포스팅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빈 공간의 크기를 보면 마치 소프트키가 있어야 할 크기만큼 빈 공간이 보이는 것 같은데요. 전체 화면이 적용되지 않는 다른 앱을 실행해 봐도 모두 같은 크기의 빈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자체적으로 전체 화면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하기에 너무 불편합니다)




빈 공간을 없애보자

홍미노트5 바탕 화면에 있는 설정을 실행하셔서 시스템 & 기기 항목에 있는 "전체 화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전체 화면 제스처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아래쪽에 "전체 화면 모드"를 터치해 주세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전체 화면 제스처"가 아닌 "버튼"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앱 아래쪽에 빈 공간은 보이지 않습니다.

전체 화면 모드 화면으로 넘어왔다면 이제 화면 아래쪽에 빈 공간이 생겼던 앱을 찾아서 ON으로 변경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설명을 시작했기 때문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ON으로 변경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사용하시는 앱에서 빈 공간이 생겼다면 그 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전체 화면 모드를 적용시킨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니 화면 아래쪽에 있었던 빈 공간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앱을 실행했을 때 화면 아래쪽에 빈 공간이 생긴다면 전체 화면 모드를 적용해서 빈 공간이 없는 꽉 찬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