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사용하지 않는 계정 삭제/탈퇴 진행하기

친구와 보이스 채팅을 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려고 가입했던 디스코드를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정을 삭제/탈퇴하는 것이 좋은데요. PC에 설치되어 있는 디스코드에서 어떻게 계정 삭제/탈퇴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정 삭제 버튼의 위치만 찾기 어렵지 진행하는 건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디스코드 계정 삭제/탈퇴하기

PC에 설치되어 있는 디스코드를 실행합니다. 계정 삭제/탈퇴를 진행하기 전에 본인이 생성한 서버가 있다면 삭제를 해주세요. 서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사용하지 않는 서버 삭제 어떻게 할까?

 

본인이 생성한 서버가 없는 상태가 되었다면 디스코드 왼쪽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면 사용자 설정 항목에 내 계정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내 계정에서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정 버튼을 클릭하니 아래쪽에 "계정 삭제" 버튼이 나타났습니다. 이제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계정 삭제를 위한 마무리 단계까지 오셨습니다.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비밀번호 입력하는 위치에 입력해 주시고 아래에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디스코드 계정 삭제가 끝이 납니다. 만약에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하신 분들은 6자리 인증 코드를 입력하셔야 계정 삭제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탈퇴가 하고 싶지 않아졌어요

디스코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계정 삭제/탈퇴를 해놓았는데 마음이 바뀌었다면 계정 삭제/탈퇴를 취소할 수 있는데요.

로그아웃 되어있는 디스코드에 계정 삭제/탈퇴를 신청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이 화면에서 아래쪽에 있는 "Restore Account"버튼을 클릭하시면 계정 삭제/탈퇴를 신청한 계정을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