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어원과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같은 사이트

많은 분이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나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하고 계시는데요. 두 가지 방법으로 검색해서 검색 결과로 나온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면 결국에는 어떤 검색을 하시던 같은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데요. 정말로 그런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에서는 어떻게 사용을 하면 되는지도 알아볼게요.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로 보이는 첫 번째 사이트가 입력된 검색어와 정확도가 가장 높은 결과이니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해 보도록 하죠.

사이트로 이동을 하고 나니 화면 아래에 이런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라고요.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로 검색을 했지만, 국립국어원에서 자체적으로 제작된 맞춤법 검사기가 없기 때문에 위 사이트로 연결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검색을 해볼까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이번에도 구글을 통해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하고 첫 번째 사이트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역시나 같은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국립국어원에서는 자체적으로 맞춤법 검사기를 제작하지 않았기 때문에 맞춤법 검사기 중에서 가장 정확하게 검사를 해주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연결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사용하기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로 검색을 하셨거나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검색을 했을 때 같은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 것을 확인했으니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에서는 어떻게 맞춤법 검사를 사용하면 되는지 확인을 해볼까요?

사이트에서 맞춤법 검사를 해보기 위해서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위쪽에 있는 "검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절하게도 교정 내용을 통해서 변경해야 하는 내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제 입력했던 글자를 교정된 글자로 변경하고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화면에서 수정된 글자를 클릭합니다.

입력했던 내용이 교정 내용으로 수정이 되었습니다. 이제 수정된 내용을 블로그나 문서에서 변경하려면 아래쪽에 "원문 복사" 버튼을 터치해서 위쪽에 입력된 내용을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정되기 전 글자가 입력되어 있던 블로그나 문서에서 복사한 글자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