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지저분한 댓글 숨기는 확장앱 추천!

네이버 뉴스나 다음 뉴스, 유튜브 등등 항상 깨끗한 댓글만 작성되지 않아서 보는 내가 괜히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PC용 네이버 웨일에서는 댓글 공간 자체를 없앨 수 있는 확장앱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설치한 확장앱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제가 소개하려는 확장앱을 설치했다고 무조건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더욱 괜찮은 것 같아요.


포스팅 제목에 지저분한 댓글 숨기는 확장앱이라고 써놔서 보기 싫은 댓글 몇개만 숨기는게 아닌가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댓글 공간 자체가 없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확장앱을 설치하면 이렇게 바껴요.

확장앱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어떤 기능인지 먼저 보여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확인해 보시죠.

확장앱을 설치하고 ON으로 설정되어 있는 왼쪽 이미지와 OFF로 변경한 오른쪽 이미지를 보시면 ON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 댓글을 입력하는 공간이나 다른 사람이 작성한 댓글이 보이지 않게 바뀌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재미있는 기능을 가진 확장앱의 이름은 "노코멘트"로 댓글을 숨길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 네이버 뉴스, 블로그, 포스트, 웹툰, 웹소설, TV

- 다음 뉴스, 블로그, 브런치, 웹툰

- 유튜브




노코멘트 확장앱 설치하는 방법

네이버 웨일을 통해서 설치할 수 있는 노코멘트 확장앱은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웨일 스토어에 등록된 노코멘트 확장앱 페이지 링크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클릭하셔도 됩니다.

이동한 노코멘트 페이지에서 "웨일에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해 설치하시면 바로 댓글 숨기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댓글이 숨겨지는 사이트를 이용하다가 댓글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설정을 OFF로 변경하고 새로고침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OFF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팝업 메뉴에서 "확장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확장앱 세부 메뉴에서 "확장앱 관리자"를 클릭해 주세요.

확장앱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하니 제가 네이버 웨일에 설치한 확장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노코멘트 확장앱 아래에 있는 스위치 버튼을 클릭해서 ON을 OFF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댓글을 확인할 사이트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OFF로 변경하신 경우에는 사이트에서 새로고침을 해주셔야 댓글 공간이 보이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