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Chrome) 맞춤법 검사 기능을 사용해 보자

구글 크롬에 자체적으로 맞춤법 검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티스토리 포스팅을 크롬에서 작성하다가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는 네이버 웨일로 변경했는데요. 미리 알았더라면 크롬을 계속 사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러면 구글 크롬에서 맞춤법 검사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PC에서 구글 크롬으로 포스팅이나 게시글을 작성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괜찮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에 이런 기능이?

구글 크롬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팝업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요. 팝업 메뉴에서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는 아래쪽에 "고급"을 클릭합니다. 맞춤법 검사는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라서 그런지 고급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게 되어 있나 봐요.

고급 설정이 열리고 다시 스크롤 하면서 "언어" 부분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언어 항목에서 "맞춤법 검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맞춤법 검사를 사용할 수 있는 언어가 나오게 되는데 한국어를 보니 OFF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오른쪽에 스위치 버튼을 클릭해서 ON으로 변경하세요. 그리고 설정 탭을 닫으시면 됩니다.

맞춤법 검사 설정이 OFF와 ON으로 되어있는 경우에 차이점을 위에 첨부 이미지로 확인해 보세요. 오른쪽 설정 ON에서 띄어쓰기만 틀리게 작성을 했는데 빨간색으로 밑줄이 그어져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오래 사용을 해보고 구글 크롬에 맞춤법 검사 기능이 완벽하지는 않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띄어쓰기가 틀린 곳이 있는데 빨간색 밑줄로 표시되지 않은 부분도 보이더군요. 글 쓰는 작업을 하실 때 초반 작업으로 한번 검사하는 용도로 생각하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