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도 한글날 / 한돈데이 기념 무료 폰트 "한돈 삼겹살체"

저번에 2018년도 한글날을 기념해서 배달의 민족에서 배포하고 있는 무료 폰트 "한나체 Air" 포스팅을 작성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한돈닷컴에서 한글날과 한돈데이를 기념하여 배포하는 "한돈 삼겹살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돈 삼겹살체는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한돈 삼겹살체

위에 이미지를 통해서 살펴보면 각져있는 부분을 둥글게 처리함으로써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과 ㄹ에서는 가지런히 쌓아 올려져 있는 삼겹살을 연상시키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네요. 삼겹살이 연상되는 특징을 잡았다는 것이 재미있게 느껴지네요.

한돈 삼겹살체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산돌커뮤니케이션즈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체인데요. 지금 설명하고 있는 한돈 삼겹살체와 다른 여러가지 무료 폰트의 설명을 살펴 봤을때 산돌커뮤니케이션즈와 공동으로 제작된 폰트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폰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환경에 맞게끔 두 가지 형태로 제작되어 제공하고 있는데요. 타이틀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한돈 삼겹살 600g"와 본문 내용에 사용하면 어울리는 "한돈 삼겹살 300g"을 선택해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폰트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셔야 하는 부분이 바로 라이선스인데요. 개인이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자유롭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유료로 판매하는 비매너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마치 본인이 제작한 폰트처럼 돈을 받고서 판매하는 비매너가 있으니 작성되고 있겠죠?




한돈 삼겹살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이미 제 블로그에서 무료 폰트 포스팅을 살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에서는 폰트 파일을 첨부해놓고 있지 않은데요. 배포되고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 간단한 내용만 작성하고 끝내는 블로그에서 폰트 파일까지 첨부해놓고 있으면 사이트에 작성되어 있는 자세한 설명을 읽어보는 분들이 줄어들 것 같다는 생각에 결정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돈 삼겹살체를 다운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셔서 폰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읽어 보시고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로 이동을 하셔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총 3개의 다운받기 버튼이 있는데요.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는 굵기의 폰트를 선택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다운받은 폰트 압축 파일을 해제하시고 설치하려는 폰트를 보면 OTF가 작성되어 있는 것과 작성되지 않은 것이 있는데요. 윈도우즈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OTF가 작성되지 않은 것을 설치하시면 되고, 맥(MAC)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OTF가 작성되어 있는 파일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즈에서 설치하는 방법은 설치할 파일을 선택하신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설치"를 클릭해 주시면 바로 설치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