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부터 심상치 않은데? 여기어때 "잘난체"

이번에도 2018년도 한글날을 맞이해서 배포가 시작된 무료폰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숙박부터 액티비티까지 예약할 수 있는 "여기어때"에서 무료폰트를 제작했다는 것도 재미있지만 더욱 관심이 끌었던 것이 바로 폰트 이름입니다.


보통 폰트 이름을 보면 "ㅇㅇ체" 라고 뒤에 "체"가 붙게 되는데요. 그것을 이용해서 폰트 이름을 "잘난체"로 지었다는 센스에 무릎을 탁 쳐봅니다.



"잘난체" 하고 있네

잘난체는 여기어때 BI의 특징을 모티브로 제작된 폰트라고 합니다. 이미지를 보면 잘난체의 안정적 느낌이나 경쾌함이 느껴진다고 적혀있는데 그냥 적혀있는 글을 보고서 그렇구나 할 뿐이지 느낌이 오거나 그러지는 않은데요. 물론 다른 무료폰트에 적혀있는 설명을 봤을때도 똑같이 별다른 느낌이 없었습니다. 단순하게 이 폰트 이쁘네? 한번 사용해 볼까? 하는 마음만 있을뿐..

한글 2,350자 / 라딘 94자 / 약물 968자를 역시나 산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개발이 되었다고 하네요. 산돌커뮤니케이션과 같이 개발된 무료폰트가 정말 엄청나게 많을 것 같은데 과연 지금까지 몇개나 제작을 했을지 궁금합니다. 위에 이미지에 적혀있는 글자를 보자마자 "이 폰트는 굵기가 두꺼우니까 타이틀에 사용하면 딱 어울리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에서 처음에 첨부했던 타이틀 이미지를 만들 때 글자를 잘난체로 작성했는데 꽤나 마음에 들어서 한동안 타이틀 이미지에는 잘난체만 사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잘난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잘난체"라고 검색해서 제 블로그를 찾아오시고 폰트 파일이 첨부되어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제 블로그에서는 폰트 파일을 첨부 파일로 올리고 있지 않습니다. 폰트 파일을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고 그 사이트에는 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는데 블로그에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놓고 폰트 파일을 첨부해 놓는다면 힘들게 사이트에 설명 이미지나 글자를 작성한 사람 입장에서는 기운빠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폰트를 다운 받으시려면 배포되고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사이트 링크를 통해서 말이죠.



사이트 링크를 클릭 하시고 "잘난체" 폰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이미지를 보시고서 그 다음에 폰트 파일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 제일 아래로 이동을 해보면 폰트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OTF 파일과 TTF 파일이 폰트 파일인데 보통 OTF 파일은 고해상도 그래픽 디자인 출력에 사용되는 확장명으로 성능이 좋지 못한 모니터에서 매끄럽지 않게 보이는 단점이 있어서 가장 일반적인 확장명인 TTF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폰트를 설치하시려면 다운받은 폰트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설치 버튼을 찾을수 있는데요. 설치를 클릭하면 폰트 파일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