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넷마블 자체 제작 무료 폰트 "넷마블체"

이번에도 2018년 한글날을 맞이해서 배포를 시작한 무료 폰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번에 작성했던 무료 폰트는 기업과 산돌커뮤니케이션의 합작으로 탄생이 되었다면 이번에 작성하는 무료 폰트는 자체 제작으로 탄생이 되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제 블로그에 작성했던 2018년 무료 폰트 중에서 이번에 작성할 "넷마블체"가 가장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 마음에 드는 폰트가 나오기 전까지는 계속 사용할 것 같습니다. 바로 전에 "잘난체" 포스팅에서 앞으로 이 폰트를 사용할 것 같다고 했었는데 제 마음은 정말 갈대 같네요.



넷마블체

이번에 배포를 시작한 "넷마블체"는 넷마블 캐릭터 'ㅋㅋ'의 실루엣을 형상화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넷마블체"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미지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글세요.. 모르겠습니다. 캐릭터 크크에 동그라미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그렇게 표시된 동그라미가 폰트에서 어느 부분에 적용이 되어 있는지 찾기가 어렵네요. 배포하는 곳에서 그렇다고 하니까 그렇구나 하는거죠뭐. 폰트만 이쁘면 끝나는거 아닌가요?

캐릭터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특징 이미지만 봐서는 솔직하게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냥 이쁘장한 폰트 만들고서 끼어 맞추는 건가? 싶었는데 넷마블체 영문과 국문 설명하는 이미지를 보고서 그냥 대충 이쁘장하게 만든 폰트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 생각이 멍청했어요.




넷마블체 라이선스

이쁘장한 폰트가 무료로 배포를 시작 했으니 어떤 용도로 누가 사용을 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넷마블체의 라이선스도 보통 무료 폰트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넷마블체로 CI, BI, 로고, 상표를 제작하는 것과 넷마블의 브랜드 가치를 손상시키는 내용을 표현하면 안된다는 추가적인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무료 폰트라고 하더라도 어느 용도로 사용이 금지되어 있는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한 다음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넷마블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제 블로그에 작성하고 있는 무료 폰트는 아무리 라이선스에 재배포가 가능하다고 작성되어 있더라도 첨부 파일로 폰트를 올려드리지 않고 있는데요. 제가 아무리 포스팅으로 폰트에 대한 설명을 작성한다 하더라도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보다 부족하다고 느끼고 실제로도 그렇기 때문에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 링크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체"를 다운받으실 분들은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폰트 설명을 읽어보신 다음에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하시면 위와 같이 3개의 파일이 나오는데요. 폰트 이름 끝부분에 적혀 있는 B, L, M은 폰트의 굵기를 표시한 것으로 사용하는 용도가 다를 수 있으니 모두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즈에서는 설치할 폰트를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