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투명하게 TranslucentTB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작업표시줄을 투명하게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해본 적 없었는데 투명하게 만드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나서는 해볼까? 해볼까? 계속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궁금한 건 해보자는 마음에 설치한 TranslucentTB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투명한 작업표시줄 해보고 싶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해보세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투명화

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은 위에 캡처 이미지처럼 투명하지 않은 것이 일반적인데 이런 작업표시줄을 투명하게 만드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스토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TranslucentTB 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 오른쪽 파란색 "무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무료" 버튼을 클릭하니 브라우저 위쪽으로 팝업이 열리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을 열겠냐고 물어보네요. 왼쪽 버튼을 클릭해서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스토어 앱이 실행되고 자동으로 TranslucentTB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군요. 아주 편합니다. 사실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서 스토어 앱을 열었지만 영어를 입력해서 검색하는 것이 더 편하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TranslucentTB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무료" 버튼을 클릭해서 앱을 설치하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위쪽에 "이 제품은 설치되어 있습니다."라고 알려주면서 오른쪽에 "실행" 버튼이 나오는데요. "실행" 버튼을 클릭하세요.

TranslucentTB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나쁜 프로그램은 아니니까 "예"를 클릭하면 투명한 작업표시줄을 만나볼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 보여드렸던 캡처 이미지와 달라진 부분을 느끼실 수 있나요? 작업표시줄이 투명하게 바뀌었습니다.




TranslucentTB 설정 변경

TranslucentTB를 설치하고 작업표시줄을 투명하게 바꾸었는데 전체 화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작업표시줄은 다시 어둡게 변하게 되는데요. 전체 화면 프로그램이 열려도 작업표시줄을 투명하게 바꾸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이런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숨겨진 아이콘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숨어있던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그곳에서 TB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팝업 메뉴가 열립니다. "Maximised window"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Enabled"를 클릭해서 전체 화면 프로그램이 열려있어도 작업표시줄을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구석을 클릭하면 열려있는 프로그램을 최소화시키는 버튼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TranslucentTB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제가 말씀드린 버튼을 사용할 수 없는데 이 버튼도 설정을 통해서 다시 사용 가능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TranslucentTB 설정 팝업 메뉴를 열고 "Show Aero Peek"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요. "Always"를 선택하면 항상 사용할 수 있고, Dynamic을 선택하면 전체 화면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Never"를 선택하시면 어떤 상황이건 사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TranslucentTB 설정 팝업 메뉴에서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내 스타일에 맞게 바꾸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