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 ngplus와 msplus 이렇게 삭제한다.

내가 원하지 않은 광고 화면을 띄우는 악성코드 "ngplus"와 "msplus"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단순하게 도스 창에서 명령어 입력으로도 삭제를 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ngplus"와 "msplus"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면 다른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보장이 없기에 이왕 삭제를 하려면 혹시 모를 다른 악성코드도 삭제될 수 있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제가 소개하려는 프로그램은 바로 "MZK" 입니다. 저는 한 달 주기로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있는지 체크도 해보면서 설치되어 있었다면 삭제하려는 용도로 사용하는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오늘이 12월의 마지막 날이니 MZK로 컴퓨터 악성코드 체크해야겠네요.



프로그램 "MZK" 다운받기

"MZK"는 기업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사이트를 통한 다운로드가 아닌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셔야 하는데요. 네이버 카페에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아도 "MZK"를 다운받을 수 있지만 이왕이면 로그인을 하시고 "잘 사용하겠습니다"라거나 사용하고난 다음에 "잘 사용했습니다." 라는 댓글을 달아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MZK 다운로드 네이버 카페 주소 - https://cafe.naver.com/malzero/94376


위에 카페 주소 링크를 클릭해서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카페에 "MZK"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MZK 페이지를 보시면 파란색 버튼으로 "내려받기"가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되는데요. 처음 MZK를 실행하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으니 녹색 버튼의 "실행 영상"을 확인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참고로 오늘 MZK를 다운로드 했다고 계속 사용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MZK는 자동 업데이트가 없어서 나중에 실행하려고 하실때 카페를 통해서 MZK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하셔야 새로 추가된 악성코드를 포함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MZK 사용해서 악성코드 삭제하기

이제 다운로드된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합니다.

압축 해제된 폴더를 들어가니 1개의 폴더와 6개의 텍스트 파일이 보입니다. 처음에는 텍스트 파일을 다 읽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텍스트 파일을 읽어보고 mzk 폴더로 들어가세요.

mzk 폴더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폴더와 파일이 보입니다. "mzk" 파일을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시면 악성코드 검사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검사를 하기 전에 작업중인 프로그램이 있다면 종료를 하셔야 합니다. 검사를 하다보면 프로그램이 강제종료 될 수 있으니까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스크립트 초기화가 진행되고 위와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예"를 클릭하면 검사를 시작할수 있고 "아니요"를 누르면 검사를 하지 않고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 "MZK"를 이용해서 ngplus와 msplus를 포함한 인지하지 못했던 다른 악성코드를 컴퓨터에서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