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C 2018 최근 파일 목록 보이지 않게 변경하기

포토샵 CC 2018을 사용하면서 가장 편하지만 어찌보면 불편한 기능이 바로 최근에 열었던 파일 목록이 보이는 것인데요. 나만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최근 파일 목록이 보이면 빠르게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나만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니라면 보여주고 싶지 않은 파일이 목록에 남아서 아주 불편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CC 2018에 최근 열어본 파일 목록 보이지 않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된 이미지 파일은 용량 관계로 로딩이 오래걸려 크기를 줄였으니 양해바랍니다.



포토샵 CC 2018 최근 열어본 파일 목록?

포토샵 CC 2018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이 최근에 포토샵에서 열었던 파일 목록입니다. 작업하던 이미지 파일을 빠르게 열어서 진행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이 포토샵을 실행했는데 내가 최근에 열었던 이미지가 보인다면 왠지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최근 열어본 파일 목록 없애기

포토샵 CC 2018에 상단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하면 세부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요. 세부 메뉴 제일 아래에 있는 "환경 설정"을 선택하면 옆으로 또 다른 세부 메뉴가 열립니다. 그 메뉴에서 제일 위에 "일반"을 선택하세요. 그런데 메뉴를 보니 쉽게 열어볼 수 있는 단축키가 있었군요. "컨트롤+K"를 누르면 메뉴를 클릭하지 않고 환경 설정을 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크기가 작아서 글자는 확인할 수 없으시겠지만 붉은색으로 표시한 위치를 확인하세요.

환경 설정 팝업 화면이 열렸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파일 처리"를 클릭하면 최근 열어본 목록에 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제일 아래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보면 "20" 파일에서 숫자 20을 0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서 환경 설정을 닫아주세요.

숫자 20을 0으로 변경하고 포토샵 CC 2018 첫 화면을 확인하니 최근 열어본 파일 목록에 이미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이 포토샵을 실행해도 내가 어떤 이미지 파일을 작업했는지 보이지 않아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