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알림음 바꾸기 어떻게 하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카톡 알림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여럿 있는 곳에서 들리는 카톡 소리는 혹시 내 스마트폰에서 울린 것인지 확인을 해보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알림음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는 내용으로 작성해볼까 합니다.

알림음을 이 폴더로 이동하세요

알림음을 바꾸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변경하고 싶은 사운드 파일인데요. 벨소리를 다운로드하는 사이트나 앱을 이용하시거나 개인이 제작한 파일을 올려놓은 커뮤니티를 통하여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한 사운드 파일을 스마트폰에 Notification 폴더로 이동합니다. 만약에 Notification 폴더로 이동한 사운드 파일을 카톡에서 인식하지 않는다면 media → audio → Notification 폴더로 사운드 파일을 넣어야 카톡에서 인식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에서 사운드 파일을 다운로드하셨다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내 파일 앱이나 파일 탐색기 앱을 이용하거나 ES 파일 탐색기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운드 파일을 Notification 폴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PC에서 사운드 파일을 다운로드하셨다면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여 Notification 폴더로 파일을 이동해주세요. PC에서 스마트폰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제조사 사이트에서 스마트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알림음 변경하기

Notification 폴더로 다운로드한 알림음 파일을 이동하셨나요? 이제 카톡에서 알림음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다음에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알림 버튼을 터치하고 알림 화면으로 넘어와서 알림음을 터치하세요. 현재 카카오톡은 8.3.0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데 나중에 업데이트로 메뉴 순서가 변경되었다면 알림음 버튼만 찾으시면 됩니다.

알림음 변경하는 화면이 열리면 스크롤하면서 시스템 알림음 항목을 찾아보세요. 그러면 Notification 폴더에 넣어놓은 파일 이름이 보입니다. 캡처 이미지를 보면 시스템 알림음에 제가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넣어놓은 파일 이름이 보이는군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