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닉네임 바꾸는법(이름 바꾸기) 지금 바로 가능

최근에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따로 닉네임을 입력하셨거나 구글에 계정을 생성하면서 입력한 이름이 지금 유튜브에 닉네임으로 보이고 있어서 바꾸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사실 닉네임 & 이름을 바꾸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지금 바로 변경하러 가볼까요?

유튜브 닉네임 & 이름 바꾸기

먼저 닉네임 & 이름을 변경하고 싶은 계정으로 유튜브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프로필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쪽에 메뉴가 생성되는데요.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닉네임을 따로 설정하지 않아서 이름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계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화면에서 내 채널 항목을 보면 현재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을 클릭하세요.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을 클릭하니 바로 닉네임 & 이름을 바꿀 수 있는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 화면에서 이름을 변경하시거나 닉네임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다음으로 내 이름 표시입니다. 만약에 이름과 닉네임을 모두 입력을 하셨으면 표시되는 이름이 내가 원하는 결과로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해보시고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이름이나 닉네임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알림 창이 뜨는데요. 알림 창에 적혀있는 내용을 읽어보면 실제 이름은 바꾸는 경우가 아주 드물어서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빈도를 제한하고 있다고 하네요. 수시로 바꾸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름이나 닉네임을 변경하고 다시 유튜브 화면으로 돌아가서 새로고침을 해보니 아무 문제없이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