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회원가입을 위한 설명서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는 대부분 아마추어의 음악이 올라오고 있지만 가끔 뮤지션들이 무료 공개곡이나 신곡의 프리뷰를 올리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엄청난 음악 유통 플랫폼인데요.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계정 생성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께 회원가입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회원가입

먼저 계정 생성을 하시려면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ream and listen to music online for free with SoundCloud

Discover and play over 320 million music tracks. Join the world’s largest online community of artists, bands, DJs, and audio creators.

soundcloud.com

 

링크를 클릭해서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첫 화면에 위와 같은 Sign up for free 버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계정 생성을 진행해봅시다.

가입 진행 화면을 보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페이스북과 구글 계정 연동 버튼이 있고 이메일로 가입하는 공간이 있는데 페이스북과 구글 계정으로 연동을 하시면 제 포스팅에서 설명을 읽어보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메일을 입력해서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려고 하니까요.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다음에 아래 Continu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상단에 입력한 이메일 주소가 보이고(저는 이메일 주소가 보이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바로 아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본인이 잘 관리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Accept &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본인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위쪽에는 나이를 입력하시고 아래에는 성별을 체크하시면 되는데 4개의 선택 항목이 있으니 본인에 맞는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Female - 여성

Male - 남성

Prefer not to say - 알려주고 싶지 않음

Custom - 중성(성 소수자)

나이와 성별을 선택하시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본인이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나중에 변경할 수 있으니 크게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제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 우측 상단에 로그인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회원가입의 모든 단계가 끝난 것이 아닙니다. 처음에 입력했던 이메일로 이동하여 인증을 해주셔야 모든 단계가 끝이 나는 것이죠.

제가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접속하여 확인을 해보니 gmail은 소셜 항목에서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온 이메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Confirm your email을 클릭해서 이메일 인증을 해주세요.

새롭게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가 열리면서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이면 회원가입이 모두 끝이 납니다. 본인이 제작한 음악을 업로드하거나 아마추어나 뮤지션이 등록한 음악을 들으면서 사운드클라우드를 사용해보세요.

 

사운드클라우드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