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라이브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요

미디어 플레이어가 법인이 변경되면서 네이버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마지막 남은 링크 포스팅을 통하여 정말 딱 하나 남은 공식 링크를 알려드렸었죠. 하지만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2.2.11.1 버전은 라이브와 VOD 기능이 없어서 아쉬웠는데요. 

그래서! 제가 라이브와 VOD 기능이 삭제되기 바로 전 2.1.6.0 버전을 가져왔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미디어 플레이어의 법인이 변경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쉽게 구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등록된 파일이 삭제되면서 링크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아래쪽에 올려놓은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통하여 2.1.6.0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설치를 완료하고 환경설정에 플레이어 정보를 통하여 버전을 확인해보면 2.1.6.0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주셔야 하는 작업이 있는데요. 그 내용은 아래쪽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1.6.0 버전에서 라이브와 VOD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플레이어 화면 우측 중간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재생목록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아직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2.1.6.0 버전 다운로드

이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라이브와 VOD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2.1.6.0 구버전 설치 파일 다운로드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NaverMediaPlayerInst.exe

 

drive.google.com

위에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클릭하셔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설치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아서 굳이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하세요.

 

자동 업데이트를 막아라!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도 자체 업데이트 알림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사용자가 원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원하는 버전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해서 NaverMediaPlayerUpgrader 파일을 삭제하면 자동 업데이트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10에서는 C:\Program Files (x86)\Naver\NaverMediaPlayer에서 파일을 찾을 수 있었는데 그 외에 윈도우7이나 8도 위치는 같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