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차단 푸는법 모바일로 알려드려요.

페이스북을 사용하다가 친구와 다투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차단을 걸어놓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시간이 지나고 차단한 친구를 다시 해제하고 싶은 경우에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페북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앱을 통하여 차단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차단 해제 해봅시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스크롤 해서 설정과 공개 범위를 터치하시면 닫혀있던 메뉴가 열리는데 상단에서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찾기도 힘들게 설정에 친구 차단 해제 기능을 포함시켰는지 모르겠네요. 따로 친구 메뉴를 만들어서 쉽게 친구 추가를 하거나 차단&해제를 관리할 수 있을 텐데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화면이 설정으로 바뀌었으면 스크롤 해서 공개 범위 항목을 찾으셔야 합니다. 공개 범위 항목을 찾으셨으면 차단 메뉴를 터치해서 차단 해제를 진행할 수 있어요.

차단 화면으로 넘어오니 차단된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목록에서 차단 해제하고 싶은 친구를 찾아 우측에 있는 차단 해제를 터치합니다. 잠깐! 터치하기 전에 차단 해제하려는 친구의 해제 버튼인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차단된 친구가 많은 경우에 다른 친구를 해제하는 실수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수로 차단 해제를 터치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다시 한번 물어보는 팝업 화면이 나오는데요. 팝업 화면에 내용을 읽어보면 차단 해제한 친구를 다시 차단하려면 48시간이 지나야 가능하다고 하니까 실수로 차단 해제를 원하지 않았던 친구를 해제하는 경우가 발생되지 않게 주의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