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프사 없애기 앱에서 쉽고 빠르게

친구들이 나를 쉽게 찾고 친구 추가를 신청할 수 있게 셀카로 설정하거나 여행을 갔는데 너무 이쁜 풍경을 보고 기가 막히게 사진으로 담아서 자랑하고 싶은 마음에 설정해놓은 프로필 이미지를 어떻게 삭제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프로필 이미지를 비워놓고 싶은 경우가 있으니까요.


포스팅 제목에서 알려드렸듯이 PC에서 진행하는 방법이 아닌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앱 실행

맨 먼저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시고 화면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그러고 보니 제 블로그에 페북 포스팅을 작성하면 메뉴 버튼을 터치하는게 가장 첫 번째 진행 과정인 것 같네요.

메뉴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제일 상단에 보이는 View your profile(내 프로필 보기)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프로필 이미지가 무엇인지 왼쪽에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내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으면 프로필 이미지를 삭제하기 위한 경로를 찾으시면 되는데요. 먼저 화면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현재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시면 화면 아래에 메뉴가 열리는데 맨 밑에 보이는 View Profile Picture(프로필 사진 보기)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사진 보기 화면에서는 우측 상단에 보이는 점이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시면 화면 아래에 메뉴가 열리는데요. 이곳에서 Delete photo(사진 삭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Delete photo(사진 삭제) 버튼을 터치하세요.

혹시라도 실수로 사진 삭제 버튼을 터치하지 않았는지 다시 한 번 물어보는 팝업 화면이 열리는데 우리는 실수로 터치한 것이 아니니 Delete(삭제)를 터치해줍니다.

이제 내 프로필 화면에서 설정되어 있었던 사진이 삭제되어 기본 프로필 이미지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항상 느끼지만 별거 아닌 설정도 너무 복잡하게 숨겨놓은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