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통장 사본 발급 방법 따라 하기

직장에 제출하거나 어떠한 이유로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일반 은행이라면 종이 통장을 스캔해서 출력하면 되겠지만 카카오뱅크는 종이 통장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곤란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통장 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과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따라서 진행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통장 사본을 발급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알려드리는 순서는 쉬운 순서대로 스마트폰에서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과 그 다음으로 PC에서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앱에서 이미지로 저장

통장 사본을 종이 문서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쉽고 빠르게 카카오뱅크 앱에서 통장 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해서 제출하면 되는데요.

통장 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하면 선택한 계좌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화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관리 버튼을 터치합니다.

계좌관리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다면 이제 통장 사본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을 터치하시면 되는데요. 살짝 스크롤 해보시면 신청 항목에서 통장 사본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통장 사본 버튼을 터치하세요.

통장 사본 화면으로 넘어오니 바로 선택된 계좌 사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안상 문제가 있을지 몰라서 저는 캡처 이미지에 수정을 많이 해놓았습니다. 저장하기 버튼을 터치해서 통장 사본을 이미지를 저장하세요. 그러면 위에서 보이는 그대로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PC에서 출력하기

이번에는 종이 문서로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분들께 필요한 PC에서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하고 PC에서 출력하는 방식이라서 복잡하다고 느껴지실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메인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요. 상단에 보이는 고객센터를 터치합니다.

고객센터 화면으로 넘어오면 고객지원 항목에 증명서 발급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통장 사본은 증명서 발급과 관련이 없을 것이라 생각해서 여기저기 열심히 찾아보다가 보이지 않으니 그제서야 증명서 발급을 확인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선택 메뉴가 보이는데요. 필요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입출금 계좌 통장 사본으로 설명을 진행하고 있어서 예금을 터치했습니다. 보통 예금 계좌 통장 사본을 많이 필요로 하시죠.

예금 메뉴를 터치하니까 아래쪽으로 많은 선택 사항이 보입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통장 사본이니까 계좌개설 확인서를 터치하세요.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많아서 중간에 증명서 발급 유의사항은 건너뛰었습니다.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다음 버튼을 터치해서 발급방법으로 넘어오시고 PC출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편은 이용해본 경험이 없어서 얼마나 걸리는지 수수료가 필요한지 따로 설명해드리지는 못하겠네요.

발급 방법과 발급 매수를 선택하셨으면 카카오뱅크에 계좌가 한 개 이상인 분들은 통장 사본을 발급받을 계좌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요. 계좌가 한 개인 분들도 선택하셔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모든 선택을 마치면 마지막으로 선택했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해서 통장 사본 발급 신청을 완료합니다.



이제 PC에서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카카오뱅크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카카오뱅크 사이트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 증명서 항목에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클릭하면 처음에는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 방법은 친절하게 카카오뱅크 로그인 화면에서 설명해주고 있으니 따로 작성하지는 않겠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화면에서 조금 전 신청했던 증명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출력하기를 클릭해서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