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금 카카오뱅크로 받으면 오히려 손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때 지금까지 수수료만 보고서 은행을 결정 했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나오기 전에는 KEB하나은행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았었는데요. 수수료는 10,000원을 제외한 금액을 받아 오다가 카카오뱅크가 출시 되면서 수수료가 5,000원이라는 이야기에 바로 카카오뱅크로 수익금 받을 통장을 교체 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지 못했던 수수료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은행간 수수료인데요. 은행간 수수료는 애드센스에서 한국 은행으로 돈을 보낼때 은행간 발생되는 수수료가 은행간 수수료 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은행간 수수료가 높다

저는 아직 설정해 놓은 100달러를 채우지 못해서 수익금을 받아보지 못했지만 이번에 카카오뱅크로 수익금을 받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5,000원의 수수료만 보고 카카오뱅크로 교체해서 수익금을 받았는데 오히려 기존 은행에서 받을 때 보다 적게 받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은행에서 수익금을 받을 때에는 은행간 수수료 5달러와 은행 수수료 10,000원을 차감하고 지급을 받았는데 카카오뱅크로 받아보니 은행간 수수료 10달러와 은행 수수료 5,000원을 차감하고 받아서 수익금이 적어졌다는 이야기 입니다. 5,000원 덜 손해 보려고 카카오뱅크로 교체를 했는데 오히려 더 손해를 보게 되버렸습니다.



5달러와 10달러의 차이

수수료가 달러로 차감이 된다는건 참 가슴아픈 이야기 입니다. 5달러는 대충 5,000원으로 잡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10달러 + 5,000원이나 5달러 + 10,000원이나 차이가 없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문제는 달러는 환율을 계산해야 한다는 것이죠.

8월 25일 기준으로 5달러는 5,635원입니다. 먼저 기존 은행으로 지급을 받았다면 총 수수료는 얼마나 차감이 될까요. 5달러 (5,635) + 10,000원 = 15,635원 입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로 지급을 받았을때 수수료는 얼마나 차감이 되는지 계산을 해보면 10달러 (11,270) + 5,000원 = 16,270원이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뱅크로 지급을 받을때 635원의 손해를 더 보게 됩니다. KEB하나은행 수수료가 10,000원이라 차이가 얼마 발생되지 않지만 수수료를 5,000원을 받는 은행이나 수수료를 받지 않는 은행과 비교를 하게 되면 차이는 더 크게 발생이 되겠네요. 하긴 기존 은행이 수수료를 5,000원만 받았다면 카카오뱅크로 교체를 하지 않았겠네요.




느린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출시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수익금을 카카오뱅크로 지급을 받을 수 있게 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에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을 날짜가 지나도 입금이 되지 않아서 불안해 하는 사람들이 발생이 되었는데요. 카카오뱅크가 생기고 처음 해외송금을 해서 그런지 기존에 지급 받던 은행보다 1~2일 더 느리게 입금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제 입금이 되는지..." 혹시 "애드센스에 입력을 잘못해서 내 수익금이 통장으로 입금이 되지 못하고 떠돌아 다니고 있는건 아닌지" 걱정을 하다가 수익금이 입금되고 금액을 확인해 보니 오히려 기존에 지급받던 은행보다 적은 돈이 입금이 되었다면 카카오뱅크에 실망감을 가지게 되겠죠. 입금이 1~2일 느린건 시간이 지나고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이 된다면 개선될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몰랐던 은행간 수수료가 10달러에서 5달러로 변하지 않는 이상 카카오뱅크로 지급받을 사람은 조금씩 줄어들 것입니다.



수수료만 계산을 했을 때에는 카카오뱅크나 KEB하나은행이나 크게 차이는 없으니 그냥 카카오뱅크로 계속 지급을 받아도 큰 손해를 보는게 아니니 상관이 없겠지만 KEB하나은행에 등급 우대로 인해서 해외송금수수료를 감면을 받는 금액까지 계산을 해보면 KEB하나은행으로 지급을 받는게 잠깐 머릿속으로 계산을 해봐도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 다시 기존에 지급을 받아오던 KEB하나은행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수익 지급받을 계좌 등록하기


애드센스에 입력한 하나은행 & 외한은행을 KEB하나은행으로 변경하자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카카오뱅크로 변경하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