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8 체험판으로 구매하기 전에 사용해보기

한컴오피스 2018에 포함되어 있는 한글 2018은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는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체험판으로 설치하면 구매하지 않고 30일 기간제로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새롭게 바뀌거나 추가된 기능을 먼저 체험해보면서 손에 익었을때 그때가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 2018 체험판

체험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한글과컴퓨터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게 아래 윈도우즈 운영체제 체험판 설치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MAC을 사용하는 분들은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메뉴를 통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를 MAC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한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시면 윈도우즈용 체험판 설치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체험판이지만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기간만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용량이 1.18GB나 됩니다. 체험판에 정품 전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체험판 버전이나 정품 버전이나 설치 파일 용량은 같지 않을까 싶네요.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해서 체험판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컴퓨터에 한글 2014 버전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2018 버전을 설치하면 실행하는데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까 싶어서 알아보니 이전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도 문제가 발생되지 않고 어느 한 버전을 삭제하더라도 남은 버전 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한컴오피스 2014를 설치할때에는 지원하지 않았었는지 이번 한컴오피스 2018 버전을 설치하려면 Visual C++ 2013 & 2015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알아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Visual C++ 2013 & 2015 설치가 완료되면 한컴오피스 2018 설치 화면이 열리는데요. 사용자 사용권 계약 화면부터 체험판이라는 내용이 적혀있군요. 하지만 며칠의 사용 기간 제한이 있는지는 적혀있지 않습니다.

사용 기한은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방금 설치가 완료되었기 때문에 30일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제 체험판으로 사용하시다가 프로그램이 괜찮다 싶으면 제품을 구매하시고 정품으로 전환해서 기간 제한을 없애고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글과컴퓨터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가정용은 59,400원이 가장 저렴하네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USB로 받으려면 69,300원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