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동영상 저장 스마트폰에서 쉽게하자

어제 올라온 트위터 동영상 저장 스마트폰도 가능합니다.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페이스북에 동영상을 어떻게 저장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PC에서 저장하는 방법이 아닌 스마트폰에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Timbload 어플 설치하기

동영상을 저장하려면 먼저 Timbload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제가 이 어플을 추천하는 이유는 페이스북 로그인을 하지 않고 다운로드가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어플을 확인해보니 페이스북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와서 별로 좋지 않더라고요.

구글 플레이에서 페이스북 영상 다운을 검색하면 제작자가 광고로 등록한 상태라서 검색 결과 제일 상단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제작자가 광고 등록을 해제해서 찾기 어렵다면 Timbload로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동영상 저장을 완료하신 다음에는 Timbload 어플을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앱에서만 광고가 보인다면 무료 어플이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어플은 잠금 화면에서도 광고가 보이게끔 설정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페북 동영상 저장

먼저 페이스북 어플에서 검색한 동영상을 저장하려는 경우에는 동영상이 재생되는 화면 오른쪽 하단에 공유하기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검색한 동영상이 아닌 탐라?에 올라온 동영상이 마음에 들어서 저장하려는 경우에는 오른쪽 하단에 공유하기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왼쪽 이미지는 검색한 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터치한 상태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탐라에 보이는 동영상에 공유하기 버튼을 터치한 상태입니다. 화면만 다르지 터치해야 하는 버튼은 같아요. 옵션 더 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화면 아래에 옵션 더 보기 팝업이 열리는데요. 제조사마다 아이콘도 다르고 상황마다 버튼의 위치도 다르지만 클립보드에 복사 버튼은 찾아보면 있을거에요. 클립보드에 복사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클립보드에 복사를 터치하면 조금 전 설치했던 Timbload 어플이 복사된 URL을 자동으로 검색하면서 저장 가능한 동영상이 있다고 화면 상단에 팝업으로 알려주는데요. 터치해서 Timbload 어플을 실행합니다. 만약에 클립보드에 복사를 했는데 화면 상단에 위와 같은 팝업 알림이 나오지 않았더라도 잘못된 것이 아니니 페이스북 어플을 종료하고 Timbload 어플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위에 첨부된 이미지는 상단 팝업 알림을 터치하신 분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팝업 알림이 나오지 않아서 직접 Timbload 어플을 실행하면 복사한 링크가 자동으로 작성된 화면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상단 팝업 알림을 터치하신 분들은 위와 같이 동영상 재생 화면으로 바로 넘어오셨고 어플을 직접 실행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신 분들도 위와 같이 재생 화면으로 넘어오셨을 텐데요. 먼저 화면 가운데 재생 버튼을 터치하셔야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저장하기 버튼을 터치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저장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화면 가운데 동영상을 찾았다는 팝업이 열리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동영상을 저장하시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설명이 꽤 길었지만 직접 동영상 저장을 해보시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거에요. 그리고 동영상 저장을 완료하셨으면 Timbload 어플은 삭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