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메 비밀대화 사용방법 알아보기

페이스북 메신저에는 비밀대화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중요한 업무에 관한 대화나 기록에 남으면 안되는 대화를 진행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메 비밀대화 설정 확인

먼저 비밀대화를 사용하시기 전에 설정에서 비밀대화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기본으로 활성화로 설정되어 있지만 사용하다가 나도 모르게 비활성화 해놓은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먼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메를 실행하시고 화면 왼쪽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페이스북 어플에서 메신저 버튼을 터치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을 실행하셔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 하면 기본 설정 항목에서 검은색 배경에 자물쇠가 그려져 있는 비밀 대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터치해서 비밀 대화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비밀 대화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해보면 처음에는 비밀 대화에 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터치해서 활성화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본인만 활성화가 되어 있다고 비밀 대화를 진행할 수 있는게 아니라 상대방도 비밀 대화가 활성화로 설정되어 있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비밀 대화 사용하기

먼저 비밀 대화를 진행할 사람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평소에 메시지를 주고받았던 사람이라면 메시지 화면에서 상대방을 찾으셔도 되고 화면 하단에 사람 모양의 버튼을 터치해서 현재 활동 중으로 보이는 사람 목록에서 찾으셔도 됩니다. 비밀 대화를 진행할 사람을 찾으셨으면 터치하세요.

비밀 대화를 진행할 사람을 터치해서 대화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느낌표가 그려진 버튼을 찾아 터치해주세요. 이 화면에서 대화를 진행하면 일반 대화인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왼쪽 이미지는 대화를 전혀 하지 않았던 상대방 대화 화면에서 느낌표 버튼을 터치했을 때의 화면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평소에 대화를 주고받았던 상대방 대화 화면에서 느낌표 버튼을 터치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터치해야 하는 버튼은 같아요. 옵션 더 보기 항목에 비밀 대화로 이동 버튼입니다.

이제 비밀 대화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상대방이 비밀 대화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채팅을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기지 않으니 만약 채팅을 입력하는 공간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대방에게 비밀 대화 활성화하는 방법을 설명해주세요. 참고로 채팅 입력하는 공간 왼쪽에 시계를 터치하시면 대화가 삭제되는 시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