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뮤직 어플에서 다크모드 적용하기

야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시력 보호와 배터리 절약을 위하여 다크모드를 추가하는 어플과 기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지니 뮤직 어플도 4.6.7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서 다크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어떻게 적용하는지 확인해볼까요?


지니 뮤직 다크모드

지니 뮤직 어플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하단에 더보기를 터치합니다. 그 다음에 왼쪽 하단에 보이는 지니랩을 찾아 터치하세요. 현재는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라서 지니랩에 위치하고 있지만 나중에는 설정으로 이동되겠죠? 이 글을 지니 뮤직이 한참 업데이트가 진행된 다음에 확인하시는 분들은 설정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지니 랩 화면으로 넘어오니 제일 상단에 어두운 테마에 현재 기본 테마가 적용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테마를 터치해서 설정을 변경해봅시다.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을 보면 첫 번째 기본 테마 적용, 두 번째 항상 어두운 테마 적용이 보이고 세 번째로 야간에만 어두운 테마가 자동으로 적용되는 설정이 있습니다. 아래쪽에 설명을 보면 기기 야간모드 자동 연동 설정은 안드로이드 9.0 이상에서만 제공된다고 하니 9.0 이하의 버전이 설치된 기기에서는 기본 테마나 어두운 테마를 사용해주세요. 

왼쪽이 평소에 보던 기본 테마, 오른쪽이 어두운 테마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평소에 흰색 배경만 봐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검은색 배경의 테마가 더욱 이뻐 보이는 기분이네요. 아이폰 최신 버전에도 다크모드가 추가된다고 하던데 앞으로도 계속 다크모드가 추가된 기기나 어플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