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크롬 다크모드 조금 복잡한 설명서

요즘 다크모드를 추가하는 기기나 어플이 늘어나면서 배터리 소모를 줄이거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하여 다크모드를 적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크롬 어플도 쉽게 찾을 수 없지만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조금 복잡하지만 한번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미노트5에 설치한 크롬 어플에서 진행하였으니 참고하세요.


매번 하얀색 배경으로만 보다가 검은색 배경으로 사용해보니 은근 괜찮더라고요. 밤에 잠들기 전 사용해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모바일 크롬 다크모드

크롬 어플을 실행하고 첫 화면에서 웹 주소 검색 또는 입력 공간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검색해주세요.

chrome://flags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다면 위쪽 검색하는 공간에 dark를 입력만 해줍니다. 오른쪽에 Reset all to default를 터치하지 마세요. dark를 입력하시면 아래쪽에 입력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항목만 보이게 되는데 Android Chrome UI dark mode 항목에 Default를 터치해서 Enabled로 변경해줍니다.

Android Chrome UI dark mode 설정을 Enabled로 변경하시면 하단에 위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리는데요. Relaunch Now를 터치하면 크롬 어플이 재시작됩니다.

크롬 어플이 재시작 되면 여전히 chrome://flags 화면이 열려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뒤로가기 버튼을 터치해서 chrome://flags 화면이 아닌 크롬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시고 우측 상단에 점 세 개 버튼을 터치하세요. 

크롬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점 세 개 버튼을 터치하면 팝업 메뉴가 열리는데요. 팝업 메뉴에서 설정을 터치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보니 기본설정 항목 제일 아래에 보이지 않던 테마 메뉴가 생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테마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크롬 어플을 완전히 종료하신 다음에 재시작을 하시거나 스마트폰을 재시작 하시면 테마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테마 화면으로 이동해서 기본값이 아닌 어두운을 선택하면 바로 다크모드가 적용된 크롬 어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다크모드 설정을 숨겨놓았는지 모르겠지만 조금 복잡하더라도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설명서를 잘 읽어보시고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