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파일 뷰어 필요 없다! 1분 안에 파일 열기

어제 작성했던 네이버 톡톡 포스팅 타이틀 이미지를 만들려고 구글에서 네이버 쇼핑 아이콘을 찾다가 ai 파일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ai 파일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나 전용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1분 안에 ai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과연 어떤 방법인지 지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 파일 열기

평소에 전혀 사용할 일이 없기에 ai 파일 뷰어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인데요. 어떻게 1분 안에 파일을 열어볼 수 있을까요?

ai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위와 같이 뷰어 파일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어서 빈 파일처럼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ai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이름 바꾸기인데요.

확장명을 변경하기 전에 확장명이 숨겨져 있어서 파일 이름만 보이고 있는 상태라면 위와 같이 폴더 옵션에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설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폴더 옵션을 실행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어도비 사이트에 친절하게 윈도우XP 부터 10까지 폴더 옵션 실행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확장명 숨기기를 해제하여 파일 이름에 확장명이 보이고 있다면 이름 바꾸기로 ai를 pdf로 변경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pdf 파일로 변경됩니다. 이제 확장명이 변경된 파일을 실행해보세요.

pdf 전용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제가 사용하는 PC에서는 엣지 브라우저를 통하여 파일을 열어볼 수 있었습니다.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을 열어볼 수 있더군요. 간단하게 확장명을 변경하는 것으로 1분 안에 ai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니 괜찮은 정보 맞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