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클라우드 탈퇴 방법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앱으로 출시된 사운드클라우드 탈퇴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고 불가능하다는 답변이 달린 글을 확인하신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 이유는 앱에서 탈퇴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이트에서는 탈퇴가 가능하니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사운드클라우드 탈퇴

예전에는 사용했지만 이제는 사용하지 않아서 깔끔하게 탈퇴를 하려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Stream and listen to music online for free with SoundCloud

Discover and play over 320 million music tracks. Join the world’s largest online community of artists, bands, DJs, and audio creators.

soundcloud.com

 

링크를 클릭하고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모바일에서는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링크를 클릭했을 때 앱이 실행되니 삭제하신 다음에 클릭하시고 브라우저 앱에서 PC버전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점이 3개 박혀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Settings를 선택합니다. 실수로 Sign out을 클릭하시면 로그아웃되니 주의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스크롤 해서 페이지 제일 아래에 있는 Delete account(계정 삭제)를 클릭하세요. 

Delete account(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왜 계정을 삭제하려는지 이유를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그냥 아무 이유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체크는 꼭 하셔야 계정 삭제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이유를 선택하고 아래 체크하는 곳까지 하셨으면 Delete my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사운드클라우드 탈퇴가 완료되었습니다. 계정을 삭제하는 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바로 쿨하게 삭제해주니 뭔가 허무하다는 느낌도 드는군요. 참고로 방금 탈퇴하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계정을 생성하는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방금 삭제된 계정이지만 바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