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알람 설정 매일 새로운 노래로 일어나기

스마트폰에 기본 알람은 내가 설정한 사운드로만 울리기 때문에 매일 듣다 보면 잠결이지만 적응이 될 수 있어서 알람이 울려도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저만 그럴 수 있지만요. 지니뮤직에 굿모닝 기능은 내가 음악을 설정할 수도 있지만 날씨에 따라서 매일 새로운 음악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지니뮤직 알람

제 기억에는 예전에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아도 지니뮤직에서 알람을 사용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KT 미디어팩 이용권을 사용하고 있어서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지니뮤직 앱을 실행하고 하단 메뉴에서 더보기를 선택하세요. 더보기 화면에 보이는 여러개의 버튼 중에 오른쪽 하단을 보면 시계 그림이 그려져 있는 굿모닝 버튼이 보입니다. 터치해주세요.

굿데이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지역 선택과 알람을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날씨에 따라서 음악이 변경되는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한 가지 음악만 선택하여 알람을 이용하실 분들은 지역을 설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지역을 설정하시려면 지역 이름 오른쪽에 위치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위치선택 화면에서 자동 검색이나 직접 선택으로 현재 위치를 찾으셔야 하는데요. 저는 직접 선택을 선택하고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을 수동으로 찾았습니다. 지역 선택을 마치셨으면 저장을 해주시고 화면 왼쪽 상단에 뒤로가기 버튼이나 스마트폰에 뒤로가기 버튼을 터치하여 굿데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고 알람 설정을 진행하세요.

알람 설정 화면에서는 오른쪽 하단에 + 버튼을 터치해서 알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알람곡 선택에서는 날씨별 맞춤 추천으로 조금 전 설정한 지역의 날씨에 맞게 음악이 재생되게 하거나, 내가 선택한 곡을 선택하여 매일 그 음악만 재생되게 할 수 있습니다.

알람 설정을 저장하고 굿데이 화면으로 이동해보면 현재 설정된 지역의 날씨와 알람 시간 확인이 가능하네요. 이제 듣고싶은 음악이나 날씨에 맞는 음악으로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