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tty 다운로드 한글판 영문판 모두 알려드려요.

저는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서 정확하게 어떠한 곳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인지 모르겠지만 리눅스를 공부하거나 SSH와 텔넷 클라이언트로 putty 프로그램을 구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한글판도 있고 영문판도 있으니 원하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putty 다운로드

영문판이나 한글판 putty를 다운로드하려면 GitHub 사이트에 등록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되는데요. 한 곳에서 필요한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여 GitHub 사이트에 iPuTTY 릴리즈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GitHub 사이트에 iPuTTY 릴리즈 페이지로 이동을 해보니 제일 상단에 최신 버전의 iPuTTY 한글판이 보입니다. 첨부 파일을 살펴보면 두 개의 압축 파일이 있는데요. 사용하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영문판을 사용하려는 분들은 한글판에서 살짝 스크롤 해보시면 바로 아래에 같은 버전의 영문판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한글판에는 첨부 파일이 바로 보였는데 영문판에는 첨부 파일이 보이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붉은색으로 표시한 Assets를 클릭하면 첨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문판도 마찬가지로 사용하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압축 파일을 해제하시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여러가지 실행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putty 파일을 실행하여 사용하세요

한글판으로 다운로드한 putty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니 깨지는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했던 분들께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