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다크 모드 설정하고 시력 보호하자

저는 요즘에 유튜브 다음으로 가장 많이 실행하는 앱이 트위치입니다. 잠들기 전에 누워서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생방을 보는데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지 않으면 채팅 화면 배경이 하얀색이라 눈에 살짝 부담을 느끼곤 합니다. 이럴 때 아주 유용한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어두운 공간에서 스마트폰의 밝은 화면은 눈 건강에 좋지 않으니 다크 모드를 설정하세요.


트위치 다크 모드 설정

트위치 앱을 실행하시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본인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세요. 화면에 보이는 스트리머의 이름과 방제는 센스있게 가려놓았습니다. 하지만 프로필 이미지는 굳이 가리지 않았어요.

본인의 채널로 이동이 되었다면 이번에도 화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세요. 저는 방송을 보는 트수라서 아무런 영상도 보이지 않고 썰렁합니다. 여러분들도 방송은 하지 않는 트수니까 저와 같은 화면이죠?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니까 화면 아래쪽에서 팝업 메뉴가 열렸습니다. 팝업 메뉴를 확인해보니 중간에 어두운 모드 사용이 보이네요. 다른 곳에서는 다크 모드, 어두운 화면, 어두운 모드, 야간 모드 등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같은 기능입니다. 반대로 해제하는 경우에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쉽게 해제할 수 있으니 어두운 공간에서는 다크 모드를 사용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