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FileTime 파일과 폴더의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자

작업한 문서나 폴더의 날짜와 시간을 내가 원하는 값으로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과제를 작성한 날짜를 변경해야 했던 순간이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NewFileTime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용량도 가벼운데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바로 사용할 수 있게 USB에 넣어놓으면 좋을 것 같네요.


다운로드 사이트를 살펴보는데 언젠가 한 번 와봤던 사이트인 것 같아서 확인을 해보니 Q-Di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했던 사이트더라고요.


NewFileTime 다운로드

아무래도 NewFileTime 프로그램은 무설치에 용량도 가벼워서 공식 사이트가 아닌 곳에서 다운로드하면 살짝 불안할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SoftwareOK.com 사이트에 NewFileTim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용량이 가벼운 만큼 사이트도 고급스러움은 느껴지지 않아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우리가 중요하게 살펴볼 것은 위에 보이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보통 제일 위에 보이는 NewFileTime.zip 링크를 클릭하면 32비트 윈도우, 64비트 윈도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64비트 전용으로 다운로드하고 싶은 분들은 세 번째 보이는 NewFileTime_x64.zip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조금 기다리셔야 다운로드가 시작되니 왜 다운로드가 안되냐고 다른 링크를 막 클릭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저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첫 번째 링크와 세 번째 링크를 클릭하여 32비트 64비트 모두 다운로드해보았습니다. 왼쪽 파일이 32비트 압축 파일, 오른쪽 x64가 적혀 있는 압축 파일이 64비트 파일입니다. 파일 이름에도 차이가 있지만 용량에도 조금 차이가 있네요.



NewFileTime 사용하기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했는데 위와 같이 Windows의 PC 보호 화면이 열렸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왼쪽 상단에 추가 정보를 클릭하여 실행 버튼을 활성화 시키세요. 그리고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첫 실행에서는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언어는 기본으로 한국어가 선택되어 있었는데 만약 언어가 한국어가 아니라면 위쪽에 선택 메뉴를 클릭하고 한국어로 변경하세요.

라이센스 동의를 해주시면 프로그램 화면이 열립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파일을 불러오고 어떻게 저장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불러오기 버튼과 저장 버튼은 따로 없어요.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고 싶은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프로그램 화면 위로 드래그 & 드롭해주셔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짜와 시간을 원하는 값으로 변경하신 다음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시간 설정을 클릭하여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NewFileTime 폴더에 같이 들어있는 텍스트 파일 날짜와 시간을 변경해보았는데요. 왼쪽이 변경 전 속성 화면이고 오른쪽이 변경 후 속성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작업한다고 날짜와 시간을 모두 동일하게 변경해서 보기에 조금 그렇지만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으로 변경하면 왼쪽 속성 화면처럼 진짜 그 날짜와 시간에 작업한 것 같이 보이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