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즈스코어 다운로드 무료 작곡, 사보 프로그램

현재 3.2.3 버전으로 많은 분들이 뮤즈스코어3로 알고 계시는 무료 작곡, 사보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3.3 베타 버전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어디에서 뮤즈스코어(musescore) 다운로드가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유료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뮤즈스코어(musescore) 다운

뮤즈스코어 다운로드는 안전한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설치 파일이 32비트와 64비트로 나누어져 있어서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가 몇 비트인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설치된 윈도우 비트를 확인하셨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된 다운로드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제일 상단에 3.3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안전하지 않지만 베타 버전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은 3.3 베타 버튼을 클릭하시고 비트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이어서 베타 버전 아래에는 윈도우즈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정식 버전으로 현재 3.2.3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큼지막하게 보이는 버튼에는 64비트라고 적혀 있으니 32비트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분들은 바로 아래에 32-bit package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64비트 윈도우는 큼지막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뮤즈스코어(musescore) 실행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은 버튼 몇 번 클릭하면 끝나기 때문에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전혀 없을거에요.

설치가 완료되고 뮤즈스코어(musescore)를 실행하면 시작 마법사가 시작되는데요. 크게 설명할 내용은 없지만 진행 과정을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단계는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네요. 기본으로 단 (ko_KR)이 선택되어 있어서 그냥 넘어가도 될 것 같지만 저는 저 "단"이 너무 거슬렸어요. 그래서 한국어/조선어로 변경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다음은 키보드 레이아웃을 선택하는 단계인데요. 기본으로 두벌식이 설정되어 있지만 클릭하면 세벌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보통의 키보드는 두벌식이니까 그냥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여러분의 작업 영역을 선택하는 화면이네요. 기본과 고급이 있지만 저는 기본으로 넘어갔습니다. 전문적으로 작업하시는 분들은 고급을 선택하시겠죠?

기본적인 설정을 마치고 이제 Tours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영어를 잘 모르기 때문에 번역기로 번역해보니 뮤즈스코어(musescore)의 기능을 안내받을 것인지 물어보는 것 같더라고요. 뮤즈스코어(musescore)를 처음 만져보는 분들은 Yes를 선택하고 넘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작 마법사를 마치고 뮤즈스코어(musescore)의 작업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제 뮤즈스코어(musescore)에서 나만의 악보를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