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윈도우는 몇 비트 운영 체제인지 확인하기

내가 윈도우를 설치를 했지만 가끔씩 몇 비트의 운영 체제를 설치했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 수리 가게에서 윈도우를 설치 하셨다면 더더욱 몇 비트의 운영 체제로 설치가 되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구요.


보통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때에 비트 구분 없이 통합되어 다운을 받게 되어 있지만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선택을 해서 다운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 내 윈도우는 몇 비트의 운영 체제인지 확인을 해 봅시다.



시스템 화면에서 확인하기

윈도우10인 경우에는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주세요.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했을때 나오는 메뉴에서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외에 다른 버전에서는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시스템이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윈도우10이 아니거나 윈도우10이지만 다른 방법은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내 pc나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속성을 선택해 주세요. 또 다른 방법은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서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에서 시스템을 찾으셔서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윈도우가 몇 비트의 운영 체제인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3가지 방법은 모두 결과는 같은 창을 열어보는 방법 입니다. 3가지 방법 중에 편하신 방법으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다이렉트x화면에서 확인하기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인데요. 제어판이나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은 잘 사용을 하지만 다이렉트x로 확인을 하시는 분은 거의 없을걸로 생각이 됩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키를 누르셔서 실행 창을 열어 주세요.

dxdiag를 입력 하셔서 다이렉트x를 실행해 줍니다.

다이렉트x에서 운영 체제를 보시면 내 윈도우가 몇 비트인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다이렉트x를 실행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