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I 프린터 드라이버 어디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가?

OKI 프린터는 보통 회사에서 사무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회사에 새로 프린터를 들여놓았을 때 연결되는 PC에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셔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은 막내가 하거나 컴퓨터좀 알고 있다는 사람이 해주셔야 하는데 어떻게 OKI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린터에 적혀있는 모델명을 확인하셔야 OKI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는데 쉽게 진행할 수 있어요.


OKI 프린터 드라이버

OKI 프린터 드라이버는 당연하게도 프린터 제작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한 사이트를 보면 위와 같이 제품 카테고리 선택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려는 프린터가 어떤 종류인지 선택하셔야 모델명으로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제품 카테고리에서 프린터 종류를 선택하면 맞는 모델명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혹시 프린터에서 모델명을 찾지 못하신 분들은 위와 같이 프린터 전면에서 OKI 마크 아래에 적혀있다고 하네요.

회사에서는 복합기를 많이 사용하시죠. 제품 카테고리에서 컬러 복합기를 선택하니 오른쪽에 모델명이 보이네요. 회사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모델명을 찾아 클릭하세요.

저는 설명을 해드리려고 제일 상단에 보였던 모델명을 선택했습니다. 해당 모델명에 맞는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먼저 프린터와 연결되어 있는 PC의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세요. 운영체제를 확인하지 않은 상태로 화면 아래에 프린터 드라이버가 보여서 바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했을 때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선택을 해주셨으면 화면 아래 Print Driver를 찾아 자세히 버튼을 클릭하세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 페이지로 넘어왔나요? 그러면 소프트웨어 계약에 동의하는 경우 다운로드합시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드라이버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드라이버 설치 파일은 용량이 크지 않아서 금방 다운로드가 완료되는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OKI 프린터 드라이버를 실행하여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았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