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치(inch) 센치(cm) 변환 방법 궁금하세요?

네이버를 하다가 예전에 앱으로 제작한 "인치스패너"가 떠올라 "인치"라고 적고 있는데 연관검색어 제일 첫 번째로 "인치 센치 변환"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아! 저 검색어를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구나! 라고 생각해서 포스팅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인치와 센치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변환 방법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막상 다른 블로그를 보면 변환 방법은 찾아볼 수 없더군요.


변환 방법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과 "2.54"만 알고 있으면 인치와 센치 변환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변환 어떻게 하지?

제가 바로 위에 스마트폰과 2.54만 알고 있으면 된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왜 그랬는지 확인을 해봅시다. 먼저 "스마트폰" 기본 앱 "계산기"를 실행하세요. 계산기를 실행했으니 계산을 해야 한다는 것은 다 눈치를 채셨겠죠? 계산기에 2.54라니 뭔가 감이 오고 있습니다. 바로 알려드릴게요!


(인치) 곱하기 2.54 = (센치)

(센치) 나누기 2.54 = (인치)


위에 계산 방법으로 변환하고 싶은 수치를 넣어 스마트폰 계산기 앱을 이용하여 계산을 해보세요.

저도 확인을 해드리려고 계산기 앱으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인치를 센치로 변환하는 계산으로 했는데 10인치를 센치로 변환하니 25.4센치라고 나오네요. 그런데!! 과연 제가 알려드린 계산이 맞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서 PC용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위변환으로 10인치를 센치로 변환해보았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단위변환으로 10인치를 입력하니 아래에 바로 센치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보여드린 계산 결과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센치를 인치로 변환하는 계산도 정확하게 나올까요?

이번에는 제가 알려드린 계산 방법으로 50센치를 인치로 변환하였습니다. 끝나지 않는 숫자가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그렇다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계산기에 보이는 결과와 똑같이 변환이 되었습니다. 다만 소숫점 셋째자리까지만 보여주고 있네요. 이렇게 인치와 센치를 변환하는 아주 쉬운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축하합니다. 스마트폰과 2.54만 알고 있다면 어디에서든 인치를 센치로, 센치를 인치로 변환하실 수 있게 되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