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9 꺼진화면 메모 저장 방법 변경하기

최근에 갤럭시 노트9에 삼성 노트가 업데이트 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지 아니면 예전부터 있었는데 제가 확인을 하지 못했던 것인지 꺼진화면 메모 저장 방법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내용인지 확인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변경해보세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설정을 봤을 때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삼성 노트가 업데이트되면서 갤럭시 노트10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텍스트 변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노트9 꺼진화면 메모 저장 방법

꺼진 화면 저장 방법을 변경하시려면 먼저 삼성 노트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보이는 메뉴 버튼을 터치해서 슬라이드 메뉴를 열어주세요.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왼쪽에서 이렇게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슬라이드 메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까지 잘 찾아오셨나요? 삼성 노트 설정 화면에 상단을 보니 꺼진 화면 메모 항목이 추가된 것인지 예전부터 있었던 것인지 아무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저는 이미 설정을 변경해서 이미지에는 흰색 배경에 펜 컬러 그대로라고 나와 있는데요. 여러분은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아마 다를 거예요.

꺼진 화면 메모 저장할 때 스타일 화면으로 넘어와서 세 개의 선택 가능한 메뉴가 보입니다.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설정이 꺼진 화면 메모 그대로인데요. 이 세 개의 메뉴가 어떻게 저장되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요렇게 저장됩니다. 메뉴 순서대로 꺼진 화면 메모 그대로, 흰색 배경에 펜 컬러 그대로, 흰색 배경에 검은색 펜이죠. 세 개의 이미지 모두 컬러 색상으로 작성을 했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저장 이미지는 검은색 펜으로 작성된 것 같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두 번째 설정이 가장 괜찮은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설정이 마음에 드시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