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체 다운로드 국방부 배포 무료폰트

2017년 6월에 국방부에서 배포를 시작한 무료폰트가 있습니다. 그 폰트는 바로 호국체인데요. 호국체는 광개토대왕 비문자료 글씨체를 분석하여 필체의 특징을 살려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 폰트인데 저는 이제서야 포스팅으로 작성한다는 것이 아직 포스팅을 작성하는 실력이 많이 부족하고 느끼고 있습니다.


호국체는 국방부 사이트가 아닌 국방부 블로그를 통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호국체 설치하기

폰트 다운로드 링크를 올려드리기 전에 먼저 다운로드한 폰트를 어떻게 설치하는 것인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호국체는 참고로 굵기가 다른 두 개의 파일로 제작이 되었있습니다.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하면 위와 같이 두 개의 압축 파일이 다운로드되는데요. 모두 압축 해제를 합니다.

압축을 해제한 폰트 파일 두 개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모두 선택하신 다음에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우클릭 메뉴가 열리는데요. 상단에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파일 하나씩 설치하셔도 상관없어요.



호국체 다운로드

호국체는 국방부와 한그리아가 무려 1년 정도의 작업으로 탄생된 무료폰트입니다. 영상 및 인쇄매체, 웹과 모바일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국방부 블로그에 호국체 포스팅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호국체에 관련된 포스팅 내용을 읽어보며 스크롤을 내리면 호국체 무료 다운받기 파일 참부 리스트가 나오는데 TTF 압축 파일 두 개와 OTF 압축 파일 두 개가 올려져 있어요. TTF는 문서용 폰트 파일로 윈도우용이고 OTF는 mac용 폰트 파일인데 고화질 그래픽용 폰트로 윈도우에서 설치하고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위에 설명해드린 설치 방법으로 폰트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