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어 드림체 개인&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하세요.

꿈(Dream)과 드리다라는 뜻을 가진 에스코어 드림은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완전 무료 폰트입니다. 에스코어 드림체는 직사각형 구조로 제작된 폰트라서 제목으로 사용하는데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무려 9가지의 굵기로 제작된 폰트라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타이틀 이미지에는 1부터 9까지 에스코어 드림체 폰트에서 5번째 굵기를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에스코어 드림체 설치하기

아직 폰트 설치하는 방법이 낯설거나 처음이신 분들은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설명을 해드려야할 것 같은데요. 설치 방법이 아주 쉽기 때문에 오늘 설치 방법을 확인하시면 다른 곳이나 제 블로그에 다른 폰트 포스팅에서 알려주는 설치 방법은 건너뛰셔도 괜찮습니다.

다른 폰트 포스팅에서는 폰트를 한 개씩 설치하거나 마우스 드래그로 모든 파일을 선택해서 한 번에 설치하는 방법 중에 편한 방법으로 폰트를 설치하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에스코어 드림체는 무려 9개의 파일이 있고 모든 폰트 굵기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용할 파일만 클릭하고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어 설치를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에스코어 드림체 다운

폰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에스코어 드림체는 에스코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데요.



위에 링크가 에스코어 사이트에 에스코어 드림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사이트 주소 링크입니다.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무료 폰트를 사용하는 매너로 폰트에 관련된 내용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서 클릭하고 사이트를 닫아버리는 매너는 별로에요. 내용을 읽어보면서 9가지의 다양한 두께 이미지 아래에 글꼴 다운로드 클릭하면 OTF 파일이 9개 들어있는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보통 OTF 폰트는 Mac에서만 사용하는 폰트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고화질 그래픽용으로 윈도우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폰트입니다. 그러니 다운로드된 OTF 폰트를 설치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9개의 OTF 폰트 파일과 한 장의 이미지 파일이 들어있는데요. 이미지 파일을 열어보면 라이선스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5번 내용에 에스코어의 프로모션을 위하여 에스코어 드림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 원하지 않는다면 당사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