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ff 파일 용량 줄이기 필요한 용량으로 줄여보세요.

인터넷 사이트에 서류를 올려야 하는데 tiff 파일만 가능하고 용량도 500kb 제한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사용자가 용량을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고 tiff 파일 용량을 줄여보세요.


tiff 파일 용량 줄이기

참고로 포토샵에서 제작된 tiff 파일 중에 이미지가 한 장이 아닌 여러개의 레이어로 이미지가 여러장인 tiff 파일은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에서 작업할 수 없습니다. 제가 설명해드리는 프로그램은 이미지가 한 장인 tiff 파일만 해당되는 방법으로 이미지가 여러장인 경우에는 대표 이미지 외에 다른 이미지가 삭제되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tiff 파일 용량 줄이기를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이스트소프트에서 제작된 알씨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씨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알고 계시지만 같이 설치되는 알씨 꾸미기에서 tiff 파일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어요.

위에 사이트 주소 링크를 클릭하고 알씨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알씨 설치를 완료하고 이제 tiff 파일 용량 줄이기를 해볼 수 있는데요. 제가 포스팅에서 사용하는 tiff 파일은 포토샵에서 5개의 레이어로 제작된 제목 없음-1.TIF 파일입니다.

바탕화면에 알씨 꾸미기를 실행하고 위에 표시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1. 메뉴에 파일을 클릭하고 열기를 눌러 용량을 줄이려는 tiff 파일을 선택합니다.

2. 용량으로 조절을 선택하고 내가 원하는 용량으로 설정하세요.

3. 저장할 용량을 선택하고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원본 tiff 파일 용량이 크다면 적용할 수 없다고 나오니 모든 사진에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적용할 수 있어요.

4. 적용이 완료되면 이제 위에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하고 저장하기를 눌러주세요. 단축키로 ctrl + s를 누르셔도 됩니다.

왼쪽이 원본 tiff 파일 용량 줄이기 전 오른쪽이 tiff 파일 용량 줄이기 후 비교입니다. 차이가 엄청나죠?

제가 처음에 포토샵에서 제작된 레이어가 여러개인 tiff 파일은 대표 이미지 외에 다른 이미지가 삭제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원본 tiff 파일은 5개의 레이어로 제작된 파일이었지만 알씨 꾸미기로 용량을 줄인 tiff 파일은 1개의 레이어만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tiff 파일 용량 줄이기는 쉽게 할 수 있지만 레이어 이미지가 여러개인 tiff 파일은 주의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