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택틱스 한국 출시되기 전에 먼저 플레이해보기

이번 지스타에서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쉽지만 저는 지스타에 가보지 못해서 인터넷 뉴스로 확인했습니다. 한국에는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지만 TapTap 앱을 살펴보니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가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한 마음에 라그나로크 택틱스 플레이를 해봤는데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바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게임이 한국어를 지원하는데 플레이하지 않을 수 없잖아요? 어차피 한국에서 출시되면 플레이할텐데 미리 체험하는 느낌으로 시작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TapTap 앱 설치하기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설치하고 싶은 분들은 TapTap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이 곳에서 설치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이 TapTap 밖에 없어요.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하고 TapTap 앱을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확인하세요. 앱 설치를 끝내고 아래 내용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설치하기

TapTap 앱 설치가 끝났으면 이제 라그나로크 택틱스 설치 준비가 끝나셨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TapTap 앱이 실행되면서 라그나로크 택틱스 페이지가 열릴거예요. 만약 TapTap 앱이 아닌 Tap 앱을 설치하신 분들은 앱이 실행되지 않고 인터넷 브라우저 앱으로 실행되니 참고하시구요.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하는 것이 귀찮다는 분들은 TapTap 앱에 오른쪽 상단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입력하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첫 번째 검색 결과에서 게임을 찾을 수 있어요.

링크를 클릭했거나 검색해서 라그나로크 택틱스 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완료되었을 때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설치를 해주면 끝!



라그나로크 택틱스 접속하기

설치까지 끝나셨나요? 그러면 접속을 해보셔야죠.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실행하면 데이터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 중인 데이터 파일 이름이나 진행 과정을 솔직하게 보여주지 않아서 멈춘 것이 아닌가 싶을 수 있는데 기다리시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더라고요. 저는 사실 멈춘게 아닌가 싶어서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했습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오면 위와 같이 게스트, 페북, 구글 계정을 지원하고 있는데 한국에서 출시되는 버전도 같은 로그인 방법을 지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서버 접속 화면이 나오는데 몇 서버까지 열렸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는데 현재 107서버까지 열려있네요.

서버에 접속하면 바로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스킬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데 2회 진행하면 보스한테 한방 얻어맞고 전원 누워버리는 것으로 첫 튜토는 끝나네요.

월드에 접속했습니다. 역시 튜토리얼이 진행되는군요. 완벽하게 한국어가 적용되어 있어서 플레이하는데 전혀 어려움을 느끼지 못할 것 같습니다. 재미있겠네요.

닉네임은 어떻게 바꿔야 하는가 궁금했었는데 몬스터 연구소를 터치하니 닉네임을 입력하고 성별을 선택하는 화면이 바로 나왔습니다. 닉네임은 한글을 지원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입력하세요. 제가 알려드리는 라그나로크 택틱스 접속하는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