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 크로미움 기반 웹 브라우저

여러분들은 어떤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독일의 SRWare에서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는 포터블 버전도 제공하고 있어서 USB에 넣어서 필요한 곳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 실행하기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고 다운로드가 완료된 포터블 버전을 어떻게 실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설치 버전보다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사용하다가 필요하지 않을 때 폴더만 삭제하면 끝나기 때문입니다.

64비트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어서 64비트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했습니다. 만약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32비트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물론 설치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셔도 좋고요.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 보면 이렇게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를 설치하신 분들은 바탕화면에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 실행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 거예요.

위에서 보았던 폴더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파일을 실행하면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가 실행됩니다. PC에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같이 실행해서 비교해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름만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로 바꾸고 배포하는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똑같은데 사실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필요하지 않은 기능을 제거하고 제작된 브라우저라고 합니다.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 다운로드

위에서 64비트 포터블 버전을 어떻게 실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렸는데 이제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를 어디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링크는 아이언 브라우저(SRWare Iron) 공식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클릭하고 이동하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된 사이트를 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여서 클릭하면 되겠구나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64비트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 포터블 버전, 윈도우 32비트, MacOS, 리눅스 사용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DOWNLOADS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 DOWNLOADS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화면이 스크롤되면서 다운로드 항목으로 이동되는데요. 이 곳에서 MacOS, 리눅스 파일이나 윈도우 32비트, 64비트 설치 &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