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 Folder Hider 파일이랑 폴더를 숨기고 비번 걸기

여러분들도 파일과 폴더를 숨기거나 비번을 걸어놓고 아무나 열어볼 수 없게 만들고 싶겠죠? 그럴 때에는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포스팅을 읽어보고 어디에서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확인하세요.


Wise Folder Hider 다운로드

설치 파일은 어딘가에서 받았는데 사용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조금 이상한 느낌을 받으셨나요? 사용 방법이 궁금할 것 같다고 해놓고 다운로드 방법을 작성하다니..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아직 다운로드하지 못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를 클릭하세요. 어느 사이트를 통하여 다운로드하는 것 보다 공식 사이트에서 받는 것이 안전하겠죠. 위에 링크가 공식 사이트 주소입니다.

Wise Folder Hider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화면에 위와 같이 Free Download 버튼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공식 사이트니까 가장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Wise Folder Hider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네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Wise Folder Hider 설치 파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어려운 내용이 없으니 설치 과정은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Wise Folder Hider 사용 방법

설치까지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를 클릭하고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이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입력해야 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잊어버리지 않게 본인만 알 수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비밀번호 설정이 끝나면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이제 아래쪽에 버튼을 클릭하거나 숨기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끌어다가 프로그램 화면 위에 놓으면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어요.

추가된 폴더나 파일은 이렇게 보이는데요. 정상적으로 추가가 완료되면 바로 숨김 상태로 적용되서 원래 위치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숨김 상태의 파일은 오른쪽에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숨김 해제를 할 수 있는데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숨김 해제가 적용되는 것이니 다시 숨김 상태로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찾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파일과 폴더에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다면 열기 버튼 오른쪽에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고 암호 설정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설정된 파일과 폴더는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 화면에서 열기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해놓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서 열 수 있게 됩니다.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숨김 상태가 해제된 파일이나 폴더가 다시 숨김 상태로 돌아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