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Pics 중복 사진이 있는지 확인하고 정리하기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무조건 저장하는 분들이나 회사나 집에서 이미지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폴더에 정말 많은 이미지 파일이 들어있어서 중복되는 사진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VisiPics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폴더에 중복 사진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VisiPics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역시 안전하게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니 VisiPics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는 내용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위에 링크가 VisiPics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클릭하고 VisiPics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보세요.

VisiPics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면 Download Links 항목에 VisiPics - Version 1.31 링크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될 것 같지만 FOSSHUB 사이트로 이동되네요. 외국 사이트에 접속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링크를 클릭했을 때 다른 이상한 사이트가 열리는 그런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위와 같이 VisiPics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VisiPics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VisiPics 사용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VisiPics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하세요.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VisiPics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으니 모니터 화면 왼쪽 하단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목록에서 VisiPics 찾아 클릭하셔야 합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VisiPics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화면 중간에 보이는 탐색기에서 중복 사진을 검색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하고 위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하여 오른쪽에 추가합니다. 검색하고 싶은 폴더를 추가했으면 아래 붉은색으로 표시한 재생 버튼을 클릭해서 중복 사진 검색을 시작하세요.

테스트를 위해서 폴더에 같은 이미지를 4개 넣어 놓고 검색했습니다. 위에 첨부 이미지를 보시면 왼쪽에 중복 사진 4개가 검색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테스트로 같은 이미지를 넣어놓았지만 혹시라도 비슷한 사진이 중복 결과로 보일 수 있으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삭제하고 싶은 중복 사진을 클릭했으면 VisiPics 프로그램 오른쪽에 Delete 버튼을 클릭하고 삭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