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가드 다운로드하고 시스템 자동종료 설정하기

컴퓨터를 한 번 시작하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오랜 시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죠. 특히나 학생들이라면 더욱 심할 것 같은데요. 타임가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컴퓨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겠지만요.


타임가드 사용하기

아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지 않았지만 타임가드 다운로드 사이트를 보면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볍게 사용하고 삭제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을 좋아해서 포스팅에도 무설치 버전으로 작성하니 참고해주세요. 

무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위와 같이 압축 파일이 받아지는데요. 사용하려면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해보면 이렇게 1개 폴더와 2개 파일이 들어있는데 타임가드를 실행하기 전 먼저 오른쪽에 보이는 텍스트 파일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개발자의 설명이 작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타임가드 실행은 가운데 있는 TimeGuard를 실행하면 됩니다.

타임가드 화면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상단 메뉴를 클릭하면서 종료 방법을 변경할 수 있는데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어떤 기능의 버튼인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상단 메뉴 제일 오른쪽에는 알람 설정도 가능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임가드 다운로드

위에서 다운로드된 무설치 파일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렸는데요. 이제 타임가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데 타임가드 프로그램 개발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하여 무설치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더라고요.



위에 링크가 타임가드 개발자 네이버 블로그에 v3.22 버전 포스팅으로 이동되는 주소입니다. 

현재 2017년 이후로 업데이트 버전이 등록되지 않고 있지만 혹시 모르니 개발자 블로그로 이동되면 가장 먼저 글 제목에서 최신 버전이 올라왔는지 확인하세요.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인 v3.22 포스팅을 읽어보면 위와 같이 설치 버전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링크가 걸려있고 무설치 버전은 압축 파일로 첨부하여 등록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버전의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이동하거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설치 버전 네이버 소프트웨어 링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사이트로 이동되는데 오른쪽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야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없지만 윈도우 관리 5위에 등록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 많은 프로그램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