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ocker 다운로드 삭제 불가능한 파일 강제로 삭제하기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려는데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 중이라며 삭제가 불가능하다는 오류를 다들 경험하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여러분들은 그럴 때 어떻게 하셨나요? 예전 같았으면 저는 삭제하는 것을 포기했겠지만 이제는 Unlocker 프로그램으로 바로 삭제하고 있습니다.


Unlocker 다운로드

삭제가 불가능한 파일이나 폴더를 강제로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 Unlocker 다운로드는 공식 사이트를 통하여 진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데요. 제가 공식 Unlocker 다운로드 사이트를 확인해 보니 링크는 살아있지만 도메인 계약이 종료되었는지 파일은 다운로드할 수 없었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고 softonic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Unlocke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Unlocke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면 윈도우용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했는데 Unlocker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고 위와 같은 화면이 열렸다면 Avast Free Antivirus 설치를 유도하는 광고 화면이니까 오른쪽 상단에 X 버튼을 클릭해서 닫아주세요. 그러면 Unlocker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9.2 버전 Unlocker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파일이 보이는데요. 파일을 실행하고 Unlocker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Unlocker 사용하기

저는 현재 삭제가 불가능한 파일이나 폴더가 없어서 정확하게 설명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중인 파일이라 삭제할 수 없다는 오류가 나오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고 우클릭 메뉴에 보이는 Unlocker를 찾아 클릭합니다. 

위 캡처 이미지는 여러분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어쩔 수 없이 삭제가 가능한 파일로 진행했기 때문인데요. 화면에 보이는 내용은 다르지만 하단에 동작 설정은 같으니 클릭해서 삭제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가 불가능했던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