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xGuitar 무료 작곡 프로그램 다운로드

많은 악기를 포함하고 있어서 실력만 있다면 훌륭한 작곡을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TuxGuitar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으나 계속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실력도 향상될거라 생각해요.


TuxGuitar 다운로드

TuxGuitar 작곡 프로그램은 윈도우, 리눅스, macOS 버전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공식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는 TuxGuitar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클릭하고 바로 이동해보세요.

이미지에는 윈도우 버전만 보이는데 TuxGuitar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리눅스와 macOS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릴리즈 내용을 살펴보니 32비트 설치 파일 링크가 보이는군요. Windows-x86 Installer 링크를 클릭하면 SOURCEFORGE 사이트가 열리는데 그냥 기다리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서버 속도가 느린지 다운로드가 완료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이렇게 TuxGuitar 설치 파일을 받고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TuxGuitar 설치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TuxGuitar 설치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화면은 별 내용이 없습니다. 그냥 TuxGuitar 설치를 환영한다는 내용인 것 같아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다음 화면은 라이센스 동의를 해주셔야 넘어갈 수 있는데요. I accept the agreement를 선택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내용은 읽는 분들이 없겠죠?

TuxGuitar 프로그램이 설치될 위치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그냥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위치로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이제 설치를 진행한다는 내용인 것 같은데 굳이 환영한다는 첫 화면이나 지금 화면이나 진행하는데 필요한 화면일까 싶네요. Next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TuxGuita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는 작곡에는 전혀 관심도 없었고 흥미를 가지고 이 프로그램을 찾은 것도 아니라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더군요. 여러분들은 TuxGuitar 프로그램으로 멋진 작곡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