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intTool SAI 페인팅, 드로잉 프로그램 다운로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페인팅, 드로잉 작업을 PaintTool SAI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지만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프로그램인데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aintTool SAI 다운로드

2016년 이후로 업데이트는 멈추었지만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받으려는 분들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PaintTool SAI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보도록 하죠.



일본 회사인 SYSTEMAX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라서 공식 사이트에서 지원되는 언어는 일본어와 영어밖에 없습니다. 위에 링크는 언어가 영어로 적용되어 있어요.

공식 사이트에위 위와 같은 항목을 찾으세요. 그리고 두 개의 링크 중에 PaintTool SAI (Full installation)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아래 링크는 낮은 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이 업데이트할 수 있는 파일인 것 같아요.



PaintTool SAI 실행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PaintTool SAI 1.2.5 버전 파일을 실행해서 어떻게 설치하고 실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설치 파일을 실행하니 위와 같은 화면이 열렸습니다. 1.2.5 설치 파일인데 위에는 1.2.2 버전으로 작성되어 있네요. 제가 확인을 해보니 정상적인 1.2.5 버전으로 실행됩니다. 설치 폴더를 살펴보니 이상한 글자가 보이는데요. 그냥 무시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반디집 같은 압축 프로그램으로 설치 파일을 불러와서 압축 해제하면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를 실행하니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설명을 읽어보니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한다고 하네요. 바로가기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면 오류 없이 PaintTool SAI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PaintTool SAI 프로그램이 문제 없이 실행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른쪽 상단을 보니까 무료 버전은 기간제로 사용할 수 있나봐요. 공식 사이트에서 5500엔에 결제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너무 비싸죠. 그리고 일본 프로그램이니까 이시국에 살짝 거부감도 있습니다.



PaintTool SAI 포터블

최신 버전은 아니지만 1.1.0 버전을 포터블 파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언어도 한국어로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덜 느끼실 것 같습니다.



위에 올려놓은 압축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되는데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문제있는 파일이라는 경고가 발생되더라고요. 무시하고 받으신 다음에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안전한 파일로 올려놓았습니다.

저도 V3 Lite 프로그램으로 압축 파일 탐색기 검사를 진행하고 압축 해제된 폴더에 들어가서 전체 파일을 탐색기 검사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폴더에 들어가서 sai 파일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1.1.0 버전 PaintTool SAI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